top of page
작성자 사진형원 김

영어 스피킹 능력 빠른 향상 방법 - 언어를 받아들이는 뇌구조

영어 스피킹 실펵을 빠르게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고 영어회화공부를 하는것과 모르고 하는것은 큰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 시간으로 우리가 영어 공부를 할때 영어를 언어로 받아는이는가? 뇌에서는 어떻게 받아들일까? 에대해 알아보겟습니다.




1. 언어를 담당하는뇌

언어-뇌구조
언어-뇌구조

언어를 담당하는 뇌는 브로카영역과 베르니케영역 두가지 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언어는 측두엽에서 담당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언어를 담당하는 언어중추가 따로 있습니다. 언어의 4대영역 듣기,말하기, 읽기, 쓰기가 있는데요~ 우리는 지금까지 읽고 쓰기에만 열중하고 공부해 왔습니다. 영어를 언어로써 익혀야 하는데 대부분 영어단어, 숙어를 외우기에 급급하여 언어를 기억의 영역으로 공부해 왔기 때문에 영어 글을 보고 읽고 쓰기는 잘하는데 외국인과 만나서 대화를 하면 10년넘게 배운 영어가 한마디도 안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2. 언어는 공부일까 연습일까?

수영이론
수영이론

앞서 알려드린데로 단어숙어 외우기, 문법공부등은 기억, 경험 학습 영역을 이용한 공부영역이기 때문에 이렇게 공부로 영어를 처음부터 시작하게 되면 언어로써 영어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언어는 반복, 훈련으로 만들어야 언어로써 역활 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영을 배우는데 이론공부만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론으로는 잘 알게 될 수도 있지만 직접 물에들어가서 알고있는데로 수영이 잘 될까요? 영어도 똑같습니다. 백날 문법을 공부한다고 영어를 듣고 말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듣고 말하기 훈련을해야만 언어로써 영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3. 언어로써 영어를 익히는 가장 빠른 방법은?

영어학스-효율적인-시스템
워킹홀리데이 원어민영어

영어를 듣고 말하기에 끊임없이 노출된 환경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언어연수 및 워킹홀리데이 같이 해외로 나가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있는경우 최고의 방법이기도 하지만 글렇지 안은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그 대안으로 가장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대안으로 최고의 방법은 티칭자격이 있는 원어민 선생니과 입증된 커리큠럼을 가지고 본인의 수준에 맞는 플랜으로 일대일 방식의 수업을 꾸준히 진행하는 것입니다.


조회수 17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